top of page

오이스터 카드

런던을 출장차 아니면 관광차 오는 손님들에게 가장 많이 질문을 받는 런던 교통 카드 오이스터 카드에 대해 설명해 보고자 한다.

런던 교통카드 오이스터 카드는 런던을 상징하는 빨간색 이층버스 (더블데커)부터 150년 역사의 지하철 (Tube 또는 Underground; Subway는 샌드위치 파는곳), 템즈강을 막힘 없이 질주하는 수상버스 (River Bus), 무인 경전철 (DLR, 주로 런던 동쪽) 그리고 런던 근교로 이동하는 기차 이용까지. 런던에서의 원활한 이동을 위해서는 오이스터 카드 (아래 사진)는 필수라고 할 수 있겠다.

오이스터 카드

오이스터 카드를 만들기 전에, 먼저 아래의 런던 지하철 지도를 살펴 보도록 하겠다.

아래에서 보듯이 런던은 총 6개의 구역 (1-6 Zone) 으로 나눠져 각 구역마다 이동시 다른 이용 요금을 부과한다. 런던에 거주하는 것이 아닌 이상에는 모든 구역별 요금을 알 필요는 없으니 여기서는 히드로에서 런던 센트럴로 이동, 그리고 런던 센트럴 (1존과 2존)내에서의 이동을 알아 보도록 하겠다.

[이미지 클릭; 런던 지하철 지도 다운로드]

위의, 런던 지하철 지도에서 보다시피 대다수의 관광객들이 도착 하는 히드로 공항은 런던 서쪽 끝, 6존에 위치해 있다.

그리고 아래의 런던 관광 지도를 살펴 보면, 대다수의 런던 주요 관광지가 런던 중심부 1존 또는 2존에 위치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그럼 지금부터, 한국에서 영국을 방문 할 때 꼭 필요한 오이스터 카드 충전및 사용에 대해 설명한다.

[오이스터 카드 발급]

지하철역 창구 또는 무인 카드 발급기에서 발급 가능, 카드 발급 시에는 보증금 5파운드를 내야 한다.

[오이스터 카드 충전]

PAY AS YOU GO; 원하는 금액을 미리 정해서 선불로 충전하는 방식이며, 매번 교통수단을 이용하면 그에 상응하는 금액이 차감된다. (각각의 교통수단의 이용요금이 다른데, 얼마인지 신경쓸 필요 없이 터치만 하면 자동으로 차감 되는 시스템)

SEASON TICKET; 하루/일주일/한달/일년 총 4가지의 정액 요금제 (구역별 이용요금, 지하철 또는 버스 정액제 선택가능) 중에 본인에게 맞는 기간을 선택후 정해진 금액을 지불하면 정해진 구역내 또는 정해진 교통수단의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FISH&TIPS; PAY AS YOU GO 를 이용할 때에는

TO BE CONTINUE.......

추천 게시물
카테고리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